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 가운데 하나가 이념이라고들 합니다. 그러나 틀린 말입니다. 이념보다 더 무서운 게 있습니다. 바로 유행입니다.

지금 대한민국은 이명박 까대기 놀이가 한창입니다. 이념보다 무섭다는 저 유행의 수준입니다. 이건 한때 유행한 적이 있는 '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'는 놀이와는 차원을 달리 합니다. '명바기 까자면 자다 인나 삽자루 들고 키보드 두드리는' 수준이어서입니다. 시쳇말로 거의 광적이라고 할 정도입니다.

사실 이 놀이는 그렇게 만만한 놀이는 아닙니다. 우선 이 놀이는 이명박의 일거수 일투족을 주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. 뉴스에서 전하는 그의 말 한마디, 그가 구사하는 토씨 하나까지 놓치지 않아야 가능한 놀이입니다. 다소 역설적이지만, 고도의 이명박 빠돌이가 아니고서는 감히 꿈도 꾸기 힘든 정도로 관심과 집중을 요하는 놀이인 셈입니다.

그런데 이 난해한 놀이를 날이면 날마다 즐기는 키워들이 있습니다. 정성이 대단한 친구들입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이명박 대통령이 우즈베키스탄 방문 중에 자신의 핸디캡인 작은 눈을 가지고 살짝 조크를 한 모양입니다. "눈이 작아서 미래가 잘 보인다"고 말이지요. 이명박 까대기 놀이에 한창인 키워들이 이 좋은 꺼리를 그냥 넘길 리 없습니다. 기어이 놀이로 만듭니다. 이름하여,

"이명박은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였다!"는 놀이입니다.
다시 생각해도 참 재밌는 친구들입니다. 무튼, 놀이를 만들었으니 이제 열심히 보급에 나서야 합니다.  


이명박
 
이명박

이명박

 
이명박은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였다!

"이명박은 예언가 노스트라다무스였다!"


두 개의 블로그를 예로 들었지만, 사실실 잠깐 들른 아고라는 더 가관인 모습입니다. 하지만 그거 일일이 주소 찾아 적기도 귀찮고 해서 아래 두 블로거를 오늘의 대표 선수로 선발키로 합니다. 대표 선수로 선발된 만큼,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해주실 것을 믿습니다. 화이링~    
 
http://neowave.tistory.com/166
http://savenature.tistory.com/2958

 

 
2009/05/13 10:20 2009/05/13 10:20